책_갈피를_꽂다2022. 9. 19. 09:00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하는 가사가 들리면, 뮤지컬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어느 순간 멜로디가 들리는 듯합니다. 잠시 스마트폰에서 시선을 떼어 거리를 바라보면 공연 포스터가 보이기도 하고, 간혹 좋아하는 영화나 소설이 뮤지컬로 선보인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합니다.

 

이처럼 뮤지컬은 다양한 형태로 우리 곁을 맴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뮤지컬은 왠지 멀게만 느껴집니다. 시간을 내어 보러 가기도 부담스러울뿐더러, 극장에 어렵사리 앉더라도 작품을 잘 이해하고 있는 건지 아리송하기 때문입니다.

 

방구석 뮤지컬은 이런 분들을 위해 쓰였습니다.

 

Q. 뮤지컬을 보고 뭘 느껴야 하나요?

A. 뮤지컬을 접하는 일은 나를 괴롭히는 일상에서 벗어나 조금 더 유쾌하고, 재밌고, 행복한 삶을 노래하겠다는 다짐입니다. 그래서 제가 경쟁 사회에 지치고 힘들수록 뮤지컬 보기를 추천하는 거예요. 뮤지컬은 반드시 삶을 빛나는 순간으로 만들어 줄 테니까요.

 

뿐만 아니라 진정한 ''의 모습이 어떤지도 알 수 있어요.

 

Q. 뭐가 진정한 ''인지 어떻게 구별하죠?

A. 이 책에서는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고전을 재창작한 뮤지컬부터 한 번쯤 제목은 들어보았을지도 모르는 국내 창작 뮤지컬까지 5가지의 주제로 30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중에서 어떤 작품이 가장 끌리나요? 어떤 인물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내가 어떤 이의 삶에 감동하고, 분노하는지 생각해보세요.

 

 

Q. 이제 좀 이해가 가요! 근데 꼭 뮤지컬이 아니어도 예술 장르는 많지 않은가요?

A.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뮤지컬은 '회전문'이라는 말도 있을 만큼, 보면 볼수록 흥미로운 장르랍니다. 이 책을 집필한 이유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를 시작으로 순식간에 뮤지컬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알고 보면 더 흥미진진한 뮤지컬의 세계를 독자분들께 소개하기 위함이기도 하고요.

 

 

이러한 뮤지컬의 특성을 살리고자, 책을 펼쳐 든 여러분께서도 공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뮤지컬이 품고 있는 배경과 서사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자 노력했습니다. 아름다운 가사와 무대 영상을 덧붙여, 문자가 가진 한계를 보완했고요.

 

제가 공연장에서 직접 느낀 감동과 전율이 느껴지시나요?

 

 

책에 등장하는 뮤지컬의 구성과 넘버는 되도록 제가 직접 감상한 공연을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아직 한국에 소개되지 않은 뮤지컬은 여러 자료를 통해 천천히 알아가며 쉽게 풀어냈으니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거예요.

 

, 그럼 이제 뮤지컬의 세계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이 책에서는 시대와 운명이 배반하더라도 늘 해쳐나아가는 뮤지컬 속의 인물들을 통해, 우리들에게 다양한 인생에 대한 통찰과 감동을 줄 것입니다. 또한 뮤지컬이 품고 있는 배경과 서사부터 아름다운 가사 등, 어느 순간 공연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으며, QR코드를 통해 명작 뮤지컬들의 대표 넘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고전을 재창작한 뮤지컬부터 아직은 낯선 국내 창작 뮤지컬까지,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뮤지컬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화제의 신간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방구석 뮤지컬

 

책 상세보기: https://ritec.modoo.at/?link=dgsjfq68

 

 

=============================================================

 

Posted by 책갈피를 꽂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