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_갈피를_꽂다2016. 12. 30. 10:53

 

#나의_경쟁자는_자신임을_알려_주는_명언_3가지


사람들은 내가 아닌 타인으로부터 경쟁의식을 느낍니다.

그러나 남들보다 더 잘 하려고 고민하진 마세요.

진정한 나의 경쟁자는 나 자신입니다.

지금의 나보다 더 잘 하려고 애쓰는 사람만이 온전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지 않을까요?


첫째, 경쟁에는 좋은 경쟁과 나쁜 경쟁이 있다.

좋은 경쟁의 주체는 ‘자신’이다.

오로지 자신에게 충실하며 최선의 목표를 향해 전력 질주하는 경쟁이다.

반면 나쁜 경쟁의 주체는 ‘남’이다.

사사건건 남을 의식하고 남과 비교하며, 이기는 데 목표를 둔 경쟁이다.

인생이라는 마라톤의 참된 의미는 순위 다툼이 아니라

자신과 싸워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있다.

-강지원, 「세상 어딘가엔 내가 미칠 일이 있다」 中


둘째,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다.

눈을 뜨면 어제 살았던 삶보다 더 가슴 벅차고 열정적인 하루를 살려고 노력한다.

연습실에 들어서며 어제 한 연습보다 더 강도 높은 연습을 한 번,

1분이라도 더 하기로 마음먹는다.

어제를 넘어선 오늘을 사는 것, 이것이 내 삶의 모토다.
-강수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中


셋째, 인간 최대의 승리는 내가 나를 이기는 것이다. -플라톤


♥좋아요♥를 꾸욱~~~~~ 눌러 주세요.
--------------------------------------------------------------------------
★화제의 신간★
-성공 커뮤니케이션 비법 액티브 토킹 & 리스닝-
<사람의 마음을 얻는 대화의 기술 48가지>
책 상세보기- http://ritec.modoo.at/?link=a1767g02


 

★마케팅 전문가가 추천하는 도서 9선★
http://ritec.modoo.at/?link=3goh39ck

 


 

#출간전연재 #출간전연재예고 #책미리보기 #사전연재예고
#네이버사전연재 #네이버출간전연재 #화제의신간
#화제의책 #책문화연재 #네이버책문화 #대화 #커뮤니케이션
#경청 #대화의기술 #화법 #공감 #책 #책추천 #책스타그램
#명언 #명언스타그램 #book #좋은글 #감성글

Posted by 책갈피를 꽂다